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170307 New Zealand, Australia Tour 10일차------ Mt.Cook (Hooker Valley Track)|

by 명산 김승곤 2017. 4. 2.




마운트 쿡 (Mt.Cook)
아오라키 마운트 쿡(Aoraki / Mount Cook)은 해발 3,754m의 산으로 뉴질랜드의 최고봉이다.
정식 명칭은 아오라키 마운트 쿡(Aoraki / Mount Cook)이다.
통칭 마운트 쿡이라고 하며, 한때는 고도가 3,764m였지만, 1991년 11월 14일 정상이 붕괴되어 10m 정도 낮아졌다고 한다.
 
그리고 아오라키(Aoraki)는 원주민 마오리족 카이타후 족(Kai Tahu)이 부르는 말로 마오리어로 구름 봉우리라는 뜻이다.
쿡은 뉴질랜드를 탐험한 영국 해군 장교 제임스 쿡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첫 등정은 1894년, 뉴질랜드 톰 피페, 잭 클라크, 조지 그레이엄에 의해 이뤄졌다.
아오라키 마운트 쿡은 베테랑 산악인이 아니면 오를 수 없다.
반드시 허가를 가진 산악 가이드를 따라 등정하게 된다고 한다.


새벽녁의 밤하늘은 온통 별 잔치 였다.
이렇게 많은별을 언제 보았는지 알수 없지만은 내 어릴적 고향에서도 많은 별을 보았던 기억이 있지만 이처름 많은 별이 한꺼번에 쏟아질듯하니 어쩐지 오늘날씨가 좋을것 같은 그런 느낌이든다.
그러니 새벽부터 쉬이 잠이 들지가 않는다.

06시.......
마운트 쿡 (Mt. cook)의 반대방향인 푸카키 호수 (LAKE PUKAKI)방향은 파란하늘에 햇살이 나는데 마운트 쿡 (Mt. cook) 방향은 구름이 1500고지아래로 떨어져 있고 잔뜩 머금은 먹구름은 금방이라도 한줄기 할것 같은 그런 느낌이다.
오늘 일정은 Mueller Hut Track 과 오후 Hooker Valley Track인데.....
날씨가 좋지 않으면 1800m의 Mueller Hut Track은 종일 구름속에 헤메이게 만들텐데라는 생각.....
오늘아침식사는 햇반과 어제 Queenstown에서 준비해온 김치로 떼운다.
Mueller Hut Track의 산행도 있고 한데 탄수화물이라도 먹어둬야 하기에....

마운트 쿡 (Mt.Cook) 빌리지 아침날씨

08시 30분........
먼저날씨가 궁금하고 Mueller Hut가는데 아들은 신고하고 가야 한다며 Mt.Cook National Park Visitor Center에 들어 갑니다.
먼저 날씨는 구름에 비를 그려 놓았고 내일은 맑음이라는 해를 그려 놓았습니다.
그리고 아들은 안내 데스크로 가서  Mueller Hut 가려는데 신고 하고 가야 하는지를 물었고 데스크에서는 굳이 신고까지는 할필요 없고 단지 조심해서 길안내 표기대로 다녀 오면 된다는 이야기이다.

그렇게 아들은 숙소로 돌아가고 아내와 처제와 함께  Hooker Valley Road를 따라 주차장까지 올라선다.
주차장과  White Horse Hill Campground(DOC) 가 자리하고 있고 이곳에서 Hooker Valley Track 과 Mueller Hut Track, 그리고 Kea Point Track이 나눠지는곳이다.
오른쪽에는 2091m 의 Mt.Mabel, 2161m의 Mt.Rose, 2110m의 Ball Pass
왼쪽에는 2150m의 Copland Pass, 2508m의 Mt.Beatrice 가...버티는 가운데 중간에는 3754m의 AORAKI/Mt.Cook이 버티고 있지만 여전히 구름으로 덮인 Southern Alps.....
어찌할까가 아니라 물러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걸 새삼 느끼게 해주는 날이다.
그래 날씨좋은 내일오전 Mueller Hut을 다녀오고 오늘은  Hooker Valley Track을 하자며 출발합니다.
캠프온 이들의 텐트가 어지럽게 널려 있는 DOC 주변
별로 터치를 하지 않는가보다
Hooker Valley ->/Alpine Memorial 5min/ Mueller Lookout 15min/Hooker Lake 1hr 35min이라는 이정표를 뒤로 하고 출발합니다.

잘 다듬어진 Hooker Valley Track....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오갔으면 이런길이 만들어 질까라는 생각뿐이다.
산악인을 위한 추모비 Alpine Memorial도 지나도 Lake Mueller를 조망할수 있는 전망대도 지나고
그리고 첫번째 다리를 건너는데 Mueller 호수에서 내려오는 물이다.

산악인 추모를 위한 Alpine Memorial

Mueller Lookout에서 본 Lake Mueller

1st 다리

1st 다리

...........

.........

..........

2nd 다리

2nd 다리

Lake Hooker 에서 내려오는 물 

길...............

길..............

3rd 다리

3rd 다리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Lake Hooker 

두번째 다리 ,세번째다리,
그런데 신이 나지 않은 이유는 날씨가 너무 좋지 않다.
살째기 비도 뿌리고
버람도 불고
Hooker Lake 전망대에 올라선다.
끊어진 빙하...
그리고 떠내려온 유빙....
녹고녹아 하류에 몰린 유빙들...
물은 얼음물인냥 엄청 차갑기 그지 없다.
고도 900m 의 Lake Hooker...........
별로 좋은 기억 없이..... 그리고 돌아 선다
White Horse Hill Campground(DOC)의 주차장  까지는 쉬지도 않고 그리 많지 않은비를 맞으며 단숨에 내달린다.
그리고 나머지 일정을 취소하고 숙소로 복귀 한다.

 White Horse Hill Campground(DOC) 주차장

 White Horse Hill Campground(DOC) 주차장